우선, 스체켈리는 고가의 화장품에 투자하지 않으며, 피부 건강 유지를 위해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에 주력한다고 전했다.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음식 섭취 스체켈리는 매일 1마일 걷기와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피부 건강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규칙적인 음식과 식품 섭취가 피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이미 여러 연구 논문을 통해서도 입증됐다. 일례로, 2023년 학술지 JMIR Dermatology에 발표된 연구 논문도 규칙적인 운동이 주름과 건조함 등 노화에 따른 피부 변화를 줄일 수 있다는 결론을 제시했다.
또, 스체켈리가 말한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식단은 세계 곳곳의 100세 이상 장수 노인들이 공통적으로 말한 건강 관리 비법이기도 하다.
최고의 피부 노화 방지 수단은 ‘자외선 차단’ 스체켈리는 간단한 피부 관리 루틴도 공개했다. 매일 자기 전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워야 한다고 언급하며, 젊은 피부 유지의 핵심으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강조했다. 스체켈리는 매일 자외선 차단 성분이 포함된 보습제를 바른다고 밝혔다.
피부 전문가도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 건강에 중요하다고 말한다.
맨해튼의 피부과 전문의 데릭 V. 챈(Derek V. Chan) 박사는 비즈니스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피부 노화 방지 루틴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 사용”이라고 말했다. 챈 박사는 SPF 30 이상인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사용하는 것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에이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