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데일리차이나 X FUVIC] 2022년 12월 13일 주요산업뉴스

FUVIC | 기사입력 2022/12/13 [23:14]

[데일리차이나 X FUVIC] 2022년 12월 13일 주요산업뉴스

FUVIC | 입력 : 2022/12/13 [23:14]

[데일리차이나= FUVIC 복단대 중국경제연구소]

 

 

 

1. 부동산

 

중국 난퉁(南通)시 주택공적금관리센터가 필수 및 개선형 주택 수요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주택공적금 대출 절차와 대출 시 필요한 제출 자료를 간소화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성(省) 내 인접 도시와 정책을 통합하고, 난퉁시 행정구역 내에서 주택공적금 대출을 신청하는 근로자 가구(본 인 및 배우자 포함)의 주택공적금 대출 횟수를 해당 가구의 보유 주택 수로 설정할 것이라 설명했다. 한편, 이를 제외한 나머지 대출정책은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 덧붙였다.

 

 

2.철강

중국 류저우(柳州)시 인민정부가 철강 산업의 녹색 협동 발전 실시 방안을 발표해 철강 공업은 국민경제의 중요한 기초 산업이고 현대화 강국 건설의 중요한 버팀목이자 녹색 저탄소 발전을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분야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철강 산업의 녹색 성장 효과 실현과 탄소피 크 및 탄소중립 목표 추진을 통한 녹색 저탄소 발전 실현이 해당 방안의 주요 목표라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이들은 철강 산업구조의 조정을 가속화하며 철강 기업의 녹색 업그레이드를 추진할 것이라 언급했다. 더불어 철강 산업 순환 경제를 발전시키며, 철강 산업 생산 방식의 디지털 전환을 조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3.자동차

중국 승용차연합회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11월 픽업트럭 시장 판매량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12.2% 감소, 전월대비 1.8% 증가한 4만 2,000대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에, 해당 부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픽업트럭 생산에 차질이 있었으나, 픽업트럭 생산 상황이 호전되면서 수출이 172% 증가했고, 이에 따라 올해 11월 픽업트럭 생산 및 수출 실적이 강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 1-11월 전체 픽업트럭 누적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3.4% 감소하는데 그쳐 안정적인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재생에너지

중국 상하이(上海)시 경제정보화위원회 등 4개 부서가 공동성명을 통해《상하이시 산업분야 탄소 피크 실시 방안》을 발표했다. 세부적으로, 이들은 기존 산업 공장 옥상 가용 면적에 태양광 발전 설치를 추진하고, 2025년까지 발전용량을 1GW까지 확대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재생에너지와 신에너지의 기존 화석 에너지 대체를 가속화하고, 수소 에너지, 풍력 에너지, 태양광 에너지, 바이오매스 에너지 등의 어레인지를 가속화할 것이라 언급했다. 아울러 기업 및 단지의 분포식 태양광 발전, 에너지 저장, 고효율 열펌프, 여열여압(余热余压) 이용, 스마트 에너지 관리 등 일체화 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가속화할 것이라 덧붙였다.

 
韩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