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데일리차이나 X FUVIC] 2022년 11월 24일 주요산업뉴스

FUVIC | 기사입력 2022/11/24 [14:07]

[데일리차이나 X FUVIC] 2022년 11월 24일 주요산업뉴스

FUVIC | 입력 : 2022/11/24 [14:07]

[데일리차이나= FUVIC 복단대 중국경제연구소]

 

 1. 부동산

중국 친저우(钦州)시 자연자원국이《부동산 산업의 안정적이고 건전한 발전 지원을 위한 조치 (개정)》를 발표했다. 세부적으로, 이들은 필수 및 개선형 주택 수요를 지원하고 분양주택의 분양 자금 관리·감독 등 기타 사항을 최적화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금융기관이 대출 상환 기한을 합리 적으로 연장하고 대출 및 펀딩 비용을 지속적으로 낮추도록 유도할 것이라며, 신용이 양호하나 경영난을 겪고 있는 부동산 디벨로퍼에 대한 신용 대출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 강조했디.

 

 

 

2.철강

중국 Mysteel에 따르면, 전일 동베이(东北) 시장의 건축 강재 가격이 일부 하락했고, 시장 센티멘털은 불안정적이었으며, 시장 거래는 일반적인 수준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들은 시장의 대외 입찰 가격 및 실제 거래 가격은 다소 완화되었으며, 철근 가격이 일시적으로 안정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일 제강소의 가이던스 가격이 지속적으로 안정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전일 둥베이 시장의 제품 입찰 가격은 비교적 안정적이었지만 제품 출하 수준이 평균에 미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3.자동차

중국 공신부 등 3개 부서가 공동성명을 통해《경기 회복 호조세 공고에 따른 공업 경제 활성화 에 관한 통지》를 발표했다. 해당 통지에 따르면, 이들은 자동차 소비를 확대할 것이라며, 배기량이 2.0L 이하인 승용차에 대한 취득세를 단계적으로 50% 절감하고, 신에너지차 취득세 면제를 연장하는 등 자동차 우대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이라 밝혔다. 동시에, 공공분야 차량 전면 전동화(电动化) 도시 시범사업을 전개할 것이라 언급함. 더불어, 신에너지차 산업 발전을 위한 부처 간 연동 메커니즘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며, 인프라 건설을 개선해 신에너지차의 질적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 덧붙였다.

 

4.재생에너지

중국 상하이(上海)시 자딩(嘉定)구 인민정부가《자딩구 탄소 피크 실시 방안》을 발표했다. 세부적으로, 이들은 신형 전력 시스템 건설을 가속화하고 태양광, 바이오매스 에너지 등 비화석 에너지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 밝혔다. 또한, 집중식과 분포식 태양광 발전을 병행해 각 분야 의 ‘태양광+’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14·5’ 계획 기간 내 태양광 발전 신규 설비 용량 29만 4,000 kW를 달성할 것이라 언급했다. 아울러 자딩구 공업단지 등 지역에서 분포식 태양광 발전 개발 시범 프로젝트를 실시할 것이며, 여러 프로젝트를 통해 바이오매스 발전을 확대할 것이라 덧붙였다.

 
韩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