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데일리차이나 X FUVIC] 2022년 11월 11일 주요산업뉴스

FUVIC | 기사입력 2022/11/11 [17:06]

[데일리차이나 X FUVIC] 2022년 11월 11일 주요산업뉴스

FUVIC | 입력 : 2022/11/11 [17:06]

[일리차이나= FUVIC 복단대 중국경제연구소]

 

 

1. 부동산

중국 닝보(宁波)시 인적자원 사회보장국이 《인재 주택 구매 보조금 정책 시행 조치》를 발표했다 해당 조치에 따르면, 주택 구입 보조금 신청에 ‘자격 인정’  단계가 추가되었다며, 심의 과정에서 신청자의 혼인 및 소유 부동산 여부 등 자격을 확인하고, 자격 확정을 통해 주택 인도 대기 기간이 혼인 등의 요인들로 인해 영향 받는 것을 방지할 것이라 설명했다. 또한, 주택 구매 보조금이 지급되는 부동산에 대한 판매 제한 정책은 닝보시의 관련 정책과 균일하게 시행되며, 판매 제한 기간이 5년에서 2년으로 단축된 것으로 드러났다. 

 

 

 

2.철강

중국 공신부 등 3개 부서가 공동성명을 통해《철강 공업 질적 발전 촉진에 관한 지도 의견》을 발표했다. 해당 의견에 따르면, 철강 공업은 국민경제의 중요 기초 산업이며 현대화 강국 건설을 견인할 수 있고 녹색 저탄소 발전을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분야라고 강조되었다. 또한, 해당 부서는 철강 산업이 공업의 중요 분야로서 에너지 소비자임과 동시에 중국 전체의 15-17%를 배출한다는 점을 들며 이산화탄소를 대량 배출하는 산업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들은 철강 산업의 저탄 소 발전 실현 여부는 국가 ‘쌍탄소’ 목표 달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덧붙였다.

 

3.자동차

중국 자동차협회 푸빙펑(付炳锋) 부회장이 2022년 중국 자동차 포럼에서 중국식 스마트 커넥 티드카 산업 융합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 발표했다. 세부적으로 그는 기초 소프트웨어 및 운영 시스템의 R&D가 산업 생태계 구축의 주요 관건이며, 관련 산업의 질적 발전 및 저탄소화가 글로벌 시장을 발전시키는 키포인트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이에, 해당 협회는 중국 내 자동차 중견기 업 및 기관 등을 연결시키고 있으며, 자동차 기업의 탄소 배출량 산정 기준을 제정하고 있다 밝혔다. 아울러 푸 부회장은 자동차 산업의 탄소 배출을 감소시키기 위해 자동차 생산 사이클에 맞춰 탄소를 감소시키고, 관련 산업의 질적 발전을 실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4.재생에너지

중국 저장(浙江)성 진화(金华)시 발개위가《진화시 에너지 발전 ‘14·5’ 계획》을 발표했다. 세부적으로, 해당 부서는 태양광 활용 범위를 더욱 확대할 것이며, 분포식 태양광 발전의 잠재력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전체 시·현·구(市区县)의 옥상 분포식 태양광 발전 건설을 추진할 것이며, 신축 건물의 BIPV 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 밝혔다. 더불어 이들은 집중식 태양광 발 전 활용을 장려할 것이며, 논밭 및 농업 시설 등을 이용해 집중식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할 것 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해당 부서는 ‘14·5’ 기간 내 태양광 발전 신규 설비 용량 100만 kW 상회 를 달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韩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