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데일리차이나 X FUVIC] 2022년 9월 27일 주요산업뉴스

FUVIC | 기사입력 2022/09/27 [16:44]

[데일리차이나 X FUVIC] 2022년 9월 27일 주요산업뉴스

FUVIC | 입력 : 2022/09/27 [16:44]

[데일리차이나= FUVIC 복단대 중국경제연구소]

 

 1. 부동산

중국 샤오창현(孝昌县)이《샤오창현 부동산 시장의 안정적이고 건강한 발전 촉진 관련 통지》 를 발표했다. 해당 통지에 따르면, 이들은 주민들의 주택 구매 및 소비를 지원하고, 신규 주택을 구입하는 인원에 대해 주택 등록 계약에 명시된 주택 인도 시기에 맞춰 동등한 의무 교육 정책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더불어 주민들의 필수·개선성 주택 수요를 지원하겠다며, 면적이 144 m² 이하인 신규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부동산 취득세 100%의 보조금 지급하고, 이를 통해 주택 소비 촉진과 시장 활력을 자극할 것이라 전했다.

 

2.철강

중국 신화사에 따르면, 공산당 제18차 대표대회 이후 중국 허베이(河北) 성은 지속적으로 녹색 발전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탕산뤠이펑철강그룹유한공사 머잔쿤(么占坤) 부사장은 철강 산업이 허베이성의 중요한 산업이며, 철강 산업구조의 불균형 및 과도한 오염물질 배출 등의 문제가 경제 발전을 저해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관련 인사는 녹색 환경 보호가 기업 발전에 중요하다는 점을 시사하며, 새로운 공장 생산 구역에서 선진 녹색 환경 보호를 위한 130개 이상의 신공정, 신기술을 사용해 공정 제어, 최종 관리 단계까지 전체 생산 체인에서 오염물질 초(超)저 배출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3.자동차

중국 광저우(广州)시는 중국 교통운수부가 발표한 18개 제1차 스마트 교통 선도 적용 시범 프로젝트에 따라 도시 모빌리티 서비스 자율주행 선도 적용 관련 시범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광저우시는  올해와 내년에 총 260대의 자율주행차를 투입할 것이라 밝혔다. 세부적으로, 해당 프로젝트의 18개 항목에는 자율주행, 스마트 운항 기술 발전 및 적용, 도로 화물 운송 등 시범 사업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중 광저우시는 언급한 해당 시범 사업에 선정된 것이라 설명했다. 아울러, 이들은 해당 시범 사업이 2022년 8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전개될 예정이라며, 광저우 인공지능 및 디지털 경제 시범구에 210대의 자율 주행 승용차를 투입해 누적 서비스 수는 30만 명 이상, 운행 거리는 400만 km 이상, 운행 시간은 20만 시간 이상을 달성할 것이라 덧붙였다.

 

4.재생에너지

중국 국무원은 《안정적 경제를 위한 일련의 정책 조치에 관한 통지》를 발표함. 세부적으로, 이 들은 올해 착공 조건에 부합하는 에너지 분야의 중대 프로젝트를 조속히 실시할 것이며, 금사강, 룽판(金沙江龙盘) 등 수력 발전 프로젝트의 초기 연구 및 디자인 최적화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 언급했다. 아울러 사막, 고비, 황무지 지역 중심의 대형 풍력 발전·태양광 발전 기지 건설을 빠르게 추진할 것이라 덧붙였다.

 

 
韩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