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中, 5월 CPI 상승률 2.1%에 그쳐…4월과 동일한 수치

배우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4:58]

中, 5월 CPI 상승률 2.1%에 그쳐…4월과 동일한 수치

배우영 기자 | 입력 : 2022/06/20 [14:58]

[데일리차이나=배우영 기자]

 

▲ <사진=百度>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월과 같은 2.1%시장 예상치인 2.2%보다 낮았다. 연간 상승률도 3% 이내로 중국 정부가 제시한 연간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 목치를 달성하였다. 

 

중국의 인플레이션은 다른 국가들에 비해 다소 안정적인 것으로 전망된다. 5 미국·영국 CPI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6%, 9% 상승해 40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유로존 CPI 8.1% 사상 최고 상승률을 기록하였다. 신흥경제 국가 CPI10% 이상 상승하였고 또 다른 일부 소수 국가들은 50% 이상 상승하였다. 

 

중국 당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는 미국·유럽 등 주요 경제국보다 안정적이다. 16 국가 발전개혁 원회가 개최한 6 정례 브리핑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에는 쌀, 식용유, 고기, 계란, 우유, 과일, 채소  중요 민생 상품의 생산이 안정되고 공급이 충분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제철 농산물 대량 출시됨에 따라 시장 공급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답했다.

 

또한 다양한 지역의 물류 차단 지점을 효과적으로 통로화하고 지역 간 운송 능력을 크게 향상시켜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의 높은 식품·주거비 비중, 정부의 통제 (생산자 물가 상승의 소비자물가 전이 제한), 경기 침체 등 여러 요인들로 인해  하반기도 3% 내외의 소비자물가지수(CPI)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韩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