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신부 들러리 대여’, 중국 내에서 새로운 서비스 등장

송이원 기자 | 기사입력 2022/04/05 [09:57]

‘신부 들러리 대여’, 중국 내에서 새로운 서비스 등장

송이원 기자 | 입력 : 2022/04/05 [09:57]

[데일리차이나= 송이원 기자]

 

결혼을 앞둔 신부가 가장 고민하는   하나가 들러리를 결정하는 일이라고 한다이런 고민 시달리는 중국인 부부를 위해 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했다. 바로 신부 들러리 대여 서비스이다.

 

중국 시나(Sina) 뉴스는 신부 들러리 대여 사업을 하고 있는 중국 산동성에 거주하는 22 여성 휘휘(가명)씨를 소개했다. 그녀는 대학 시절 구의 소개로 우연히 신부 들러리 전문 서비스를 접하게 되었고, 졸업  본격적으로 신부 들러리 렌탈 서비스 사업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현재 중국 전역 1000 이상의 여성들이 신부 들러리 되기 위해 이력서를 등록했으며, 대부분이 파트타임으로 일을 하며 고정적인 급여 외에 여분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일하고 있다. 실제로 신부 들러리를 고용하는 비용은 도시에 따라 하루 한화로 8만원~ 20만원 사이로 다양하다. 또한 인터뷰에 따르면 전문 신부 들러리를 하려면 일정 조건을 갖춰야 한다고 말한다. 

 

 

▲ 신부 들러리 (기사 내용과 무관) <사진=百度>  


첫째, 평범한 외모를 가져야 한다. 부에게 쏠려야 하는 시선을 분산시키면 안되기 때문이다. 둘째, 신부의 키는 대부분 165cm 정도이기 때문에 평균 키에서 크게 벗어나면 안된다. 위의  가지 요구 사항 외에도 때로는 교육, 얼굴 ​​모양, 현지 방언 구사 능력도 요구된다고 전한다. 덧붙여 그녀는 “전문 신부 들러리도 이를 비밀로 하고 신부의 절친한 친구 역할을 한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신혼부부가 신부 들러리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중국 현대 사회에서 인간관계가 축소 되면서 심리적으로 외로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또한 보통 신부 들러리는 신부의 가장 친한 친구나 자매이지만, 저출산, 인간관계: 축소 등 현대사회의 영향으로 인해 중국 본토에서 신부 들러리 전문산업이 부상하고 있다.

 
韩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