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글로 보는 중국 여행지] 제6편 하이난

임재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2/12 [08:50]

[글로 보는 중국 여행지] 제6편 하이난

임재성 기자 | 입력 : 2021/12/12 [08:50]

[데일리차이나=임재성 기자]

 

▲ 중국 하이난섬 <사진=바이두 제공>  © 데일리차이나

 

[글로 보는 중국 여행지]의 여섯 번째 여행지는 중국의 최남단에 위치한 하이난(海南岛·해남도) 입니다. 하이난은 중국의 제주도라고 불릴 만큼 중국인에게 굉장히 인기있는 관광지이자 신혼여행지일 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매력적인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 하이난섬의 지도<사진=바이두 제공>  © 데일리차이나

 

하이난의 면적은 35,354km²로 서울의 58배나 크며 인구는 925만 명 정도입니다. 하이난은 미세먼지처럼 현대 사회에서 대두되는 환경 문제로부터 자유롭기도 하고 청정지역으로 분류되는 만큼 중국인들에게 아주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또한, 사계절 내내 따뜻하여, 중국 내에서 최고의 기후를 지녔다고 평가받기도 합니다.

 

하이난에는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중국의 여행지로서 다양한 매력들이 존재합니다.

 

▲ 남산사의 해수관음상의 모습 <사진=바이두 제공>  © 데일리차이나

 

첫 번째 관광명소는 남산사’(南山寺)입니다. 하이난에서 제일 유명한 사찰로 중국 남부에서 가장 크고 독특한 성지로 꼽힙니다. 남산사에는 중국에서 가장 큰 108m의 해수관음상이 있습니다. 중국 정부에서 이 불상을 만들기 위해 한화 약 1500억 원을 투자했을 정도로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얼굴의 모습이 3면에 있어 어디서든 불상의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남산사에는 해수관음상 말고도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불교도들의 고향으로도 알려져 있을 만큼 남산사에는 사원들이 많습니다. 불교 사원 외에도 중화민족 문화의 정수를 볼 수 있는 복수문화원, 남산 일대 자연 풍광을 볼 수 있는 남해풍경문화원 등이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녹회두 공원에서 내려다본 싼야시의 야경 <사진=바이두 제공>  © 데일리차이나

 

두 번째는 녹회두 공원’(鹿回头公园)입니다. 녹회두 공원은 싼야(三亚)시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여 일몰 등 하이난 최고의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녹회두 공원은 사슴이 고개를 돌렸다라는 뜻으로, 옛날 사냥꾼과 사슴여인의 아름다운 사랑 전설이 내려져 오면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사랑받고 웨딩 촬영지로도 정말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녹회두 공원에는 사슴의 형상을 많이 찾아볼 수 있고 실제로도 사슴을 볼 수 있습니다. 녹회두 공원의 경우 입장할 때 티켓을 구매해야 하는데, 입장권을 구매할 때 버스표를 함께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싼야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위치한 만큼 버스를 타고 공원의 중턱까지 버스를 타고 올라가면 편하게 공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원숭이섬에 살고있는 원숭이들의 모습 <사진=바이두 제공>  © 데일리차이나

 

세 번째는 원숭이섬 난완후도’(南湾猴岛)입니다. 원숭이섬은 1965년에 만들어진 중국 유일의 원숭이 보호 지역입니다. 하이난의 온난한 기후적 특징은 원숭이 서식에 가장 적합한 기후 조건입니다. 원숭이섬에는 3천여 마리에 이르는 여러 종의 원숭이들이 자연에서 자유롭게 살고 있습니다. 원숭이 섬에서 원숭이 보호공원에 입장하기 전에 입구에서 땅콩을 구매하여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원숭이들이 땅콩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관람 및 먹이를 줄 때 원숭이에게 너무 가까이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에 살고있는 원숭이들은 순한 편이라 물거나 덤벼들지 않지만 아무리 순한 원숭이라 해도 위험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원숭이들에게 먹이를 줄 때 함부로 만지거나 너무 가까이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난에는 소개한 관광명소 외에도 정말 많은 먹을거리가 있습니다. 음식의 경우 기본적으로 해산물을 많이 사용하며 중국 본토 음식들에 비해 담백하고 간이 약합니다. 그만큼 어느 가게를 가도 실패할 확률은 적을 것입니다.

 

여행지로 유명한 만큼 외국인 관광객의 비자 정책도 다른 지역에 비해 너그러운 편입니다. 한국인의 경우 중국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홍콩, 마카오를 제외하고는 비자가 필요하지만, 하이난만큼은 여행사를 통해 사전신청을 한다면 30일간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습니다. 섬이 큰 만큼 한번 여행을 하실 때 싼야시와 하이커우시(海口市)를 나눠서 여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여섯 번째 중국 여행지인 하이난의 관광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글로 보는 중국 여행지] ‘하이난편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韩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