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中,하얼빈에서 전기 스쿠터 베터리를 집에서 충전하다 폭발 사고 발생

하얼빈 민가 폭발,,,사고로 인하여 여아, 3층에서 추락

정서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8/18 [21:59]

中,하얼빈에서 전기 스쿠터 베터리를 집에서 충전하다 폭발 사고 발생

하얼빈 민가 폭발,,,사고로 인하여 여아, 3층에서 추락
정서영 기자 | 입력 : 2021/08/18 [21:59]

[데일리차이나=정서영 기자]

 

▲ 하얼빈시 롄차오 단지의 화재 현장 <사진 = 百度>  © 데일리차이나



베이징일보(北京日报)에 따르면 8166시쯤 헤이룽쟝성 하얼빈시(黑龙江 哈尔滨)의 롄차오(联草) 단지의 3층 주민 집에서 폭발이 일어났다. 

 

 

현장 영상에 따르면 폭발 이후 8세 여자 어린이가 3층 침실 창문으로 추락해 다쳤다. 이 동네 주민 양모씨는 사고 당시 굉음이 난 뒤 검은 연기가 치솟았다고 말했다. 폭발 이후 남자 주인이 뛰어내려와 아이를 찾으며, 전기 오토바이 베터리가 충전 중 폭발했다고 말했다.

 

이 폭발 사건으로 인해 여자 아이는 다리가 부러졌고, 아버지는 가벼운 부상을 입었. 집 안의 물품들은 모두 불에 탔다.  중국 당국은 사건을 조사 중 전기 스쿠터 배터리가 충전 중 폭발한 것으로 파악했다. 중국 당국은 자세한 폭발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중국 당국은 엘리베이터나 복도 혹은 집에 전기 스쿠터를 반입하는 과 베터리를 개인 콘센트를 이용하여 충전하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중국 정부 지침에 근거하면 윗 사례처럼 배터리를 위층으로 가지고 올라가 충전하는 행위 명백한 금지사항이라고 볼 수있다. 중국 당국은  사항을 위반한다면 최고 1000위안(한화 12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도록 관련 부처에 지침을 내렸.

 
韩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