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日 아베 대만 파인애플과 사진 찰칵...台 차이잉원 신났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파인애플 교착 상태!

정서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4/30 [14:40]

日 아베 대만 파인애플과 사진 찰칵...台 차이잉원 신났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파인애플 교착 상태!
정서영 기자 | 입력 : 2021/04/30 [14:40]

[데일리차이나=정서영 기자]

 

▲ 대만 파인애플과 같이 찍은 아베 전 총리 <사진=아베 전 총리 트위터 캡쳐>  © 데일리차이나

 

28일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대만 파인애플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오늘의 디저트는 파인애플, 매우 맛있을 것 같다는 글을 덧붙였다.

 

아베의 트위터 게시글 업로드 이후 많은 대만 매체들은 아베의 파인애플 인증샷 트위터 글을 활발히 보도했다. 그중 <자유시보(自由时报)>는 대만 파인애플과 함께 있는 아베의 표정이 매우 즐거워 보인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아베가 게재한 게시물을 본 일부 중국 네티즌들은 아베의 결장염 재발로 사직한 사실을 떠올리며 결장염인데 파인애플 섬유질을 먹을 수 있을까?“라며 비꼬았다.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은 아베의 트위터에 대만의 파인애플을 꼭 즐겨보세요! 5개로도 부족하면 언제든 연락 바랍니다. 바로 보내드리겠습니다라고 답글을 남기며 반가움을 표시했다대만의 여당인 민진당의 황웨이저(黄伟哲)대만 파인애플을 좋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인애플의 고향인 타이난을 방문해 달콤한 맛을 즐겨보세요라고 답글을 남겼다.

▲ 아베의 게시글에 화답하는 차이잉원 <사진=차이잉원 대만 총통 트위터 캡쳐>  © 데일리차이나

대만 총통이나 여당 당원들이 이번 아베 신조의 인증샷에 반가워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바로 올해 3월부터 중국이 대만 파인애플의 수입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한 후 대만의 파인애플 산업은 큰 위기를 맞이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황웨이저는 대만 파인애플 산업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일본 진출을 모색했다고 대만의 <자유시보>는 전했다.

 

대만은 아베의 인증샷에 환호하였지만, 이와 동시에 대만 파인애플은 일본의 애물단지로 전락해버렸다. 대만의 신두각(新头壳·Newtalk)에 따르면 지난 16일에 도쿄에서 열린 대만 음식 행사는 516일까지 한 달간 개최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25일부터 도쿄, 오사카, 교토가 코로나 긴급사태에 들어가면서 26일부터 본 행사를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8만 개에 가까운 대만의 파인애플은 보관방법의 어려움으로 인해 애물단지로 전락해버렸다라고 밝혔다.

 

대만 중앙사(中央社)25본래 이번 도쿄에서 열리는 대만 음식 행사의 영향으로 일본에서의 대만 파인애플 성공이 예상되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행사 진행이 어려워지고 일본이 더 이상 수입을 하지 않아 최근 대만 파인애플의 가격이 약 15위안에서 8위안으로 떨어졌다라고 보도했다. 또한, 이와 같은 상황이 지속된다면 대만 농민들은 본전도 찾지 못할 것이라 말했다.

▲ 대만 파인애플 가격의 급감 <사진=百度 제공>  © 데일리차이나



 
韩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