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영상]알리바바, 평창 홍보 나섰다

박병화 기자 | 기사입력 2018/01/30 [17:18]

[영상]알리바바, 평창 홍보 나섰다

박병화 기자 | 입력 : 2018/01/30 [17:18]

▲ 유튜브 영상 캡쳐     © 데일리차이나


 "알리바바는 지구촌 곳곳의 젊은이와 중소기업을 응원합니다."(Alibaba empowers small business and young people around the world)


중국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 대기업인 알리바바(阿里巴巴)가 사상 첫 글로벌 마케팅 행사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선택하고 대대적 홍보 캠페인에 나섰다.


알리바바는 30일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참여하게 됐으며, 이날부터 대회 기간까지 세계인에게 올림픽 정신과 알리바바 브랜드를 알리는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마케팅은 알리바바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2028년까지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알리바바는 지구촌의 청년, 중소기업 등을 응원한다는 뜻에서 '작은 이들의 위대함을 위하여(To the greatness of small)'를 표어로 삼아 한국, 중국, 미국, 영국, 일본 등에서 소셜미디어, TV, 전광판 등을 활용해 광고를 펼친다.


알리바바 그룹 크리스 텅(董本洪)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30일 진행한 글로벌 컨퍼런스 콜에서 “평창올림픽은 그룹이 처음으로 참여하는 올림픽이라 기대가 크다”면서 “그룹은 이번 올림픽에서 보고, 듣고, 배우고,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올림픽 파트너로서의 장기적 성공을 보장하는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알리바바는 이번 스폰서 경험을 토대로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도 공식 스폰서로서 역량을 키운다는 계획이다.(영상 출처: 유튜브)

 
KOREA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