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亞 최고 음악기기 박람회 '뮤직 차이나 2017' 10월 개막

최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9/11 [11:38]

亞 최고 음악기기 박람회 '뮤직 차이나 2017' 10월 개막

최영진 기자 | 입력 : 2017/09/11 [11:38]

세계에서 가장 존중받는 음악기기 박람회 중 하나인 '뮤직 차이나 2017'(Music China, 中国上海国际乐器展览会)가 내달 11~14일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上海新国际博览中心)에서 열린다.

 

▲ 2016中国(上海)国际乐器展览会_바이두 이미지     © 데일리차이나

 

2002년에 시작된 '뮤직 차이나'는 오늘날 아시아 최대의 음악기기 박람회로 부상했다. 올해 박람회에는 30개 국가와 지역에서 약 2,000명에 달하는 국내외 전시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11개 전시관과 125,000m2 전시 면적에서 다양한 서양 및 중국의 악기가 전시될 예정이다.


엄청난 사업 성장세를 충족시키고자 전 세계 유명 브랜드(Marshall, Bluethner, Buffet, Fazioli, Fender, GEWA, Laney, Line 6, Ludwig, Orange, Roland, Selmer, Samick, Schimmel, Steinway, Tama, Yamaha, Pearl River, Hsinghai, Jinyin, Fengling 및 Shanghai No.1 National Musical Instruments Factory)가 시장 돌파구를 찾아 '뮤직 차이나 2017'에 참여하기로 확정했다.


한편, '뮤직 차이나'는 악기 및 관련 산업 종사자를 위한 가장 전반적인 플랫폼이 되고자 다양한 세미나와 활동도 마련할 예정이다.


가장 인기있는 NAMM CMIA 산업포럼은 업계의 뜨거운 이슈와 미래 발전 경향에 초점을 맞춘다. 올해는 '지역사회 음악 만들기와 음악 교육 도모'에 대해 논의하고, 현재 가장 뜨거운 주제인 '음악 교육'의 최전선을 반영할 예정이다.


업계 전문가가 사업, 판매, 브랜딩, 관리, 새로운 미디어 활용 및 기타 뜨거운 이슈에 관한 경험을 공유하는 판매자 훈련 강좌도 전문가 방문객들에게 추천한다.


'뮤직 차이나'는 문화와 교육 발전 부문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제8회 국제 중국 전통음악 포럼, 바이올린 예술 살롱, 재즈 마스터 살롱(Global Forum on Chinese Traditional Music, Violin Art Salon, Jazz Masters Salon)은 다양한 음악 양식의 정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음악 교육 시장을 개척하고자 교육 단체들이 교수 모델을 소개하는 음악 교육 프로그램(Music Education Programme)도 마련됐다. 아이들의 음악 세계(Kids Music Land)는 활기 넘치는 활동을 통해 새로운 음악 학습 방식을 구축한다. 음악 실험실(Music Lab)에서는 기술과 음악을 결합해 마술쇼를 선보이고, 모든 이들에게 고무적인 경험을 선사하고자 600개가 넘는 라이브 공연이 준비됐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