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솔로 컴백 현아, 9월 중화권 투어 나선다

현아, 데뷔 첫 단독 '아시아투어'…중국어권 4개 도시 확정

박병화기자 | 기사입력 2016/07/26 [14:32]

솔로 컴백 현아, 9월 중화권 투어 나선다

현아, 데뷔 첫 단독 '아시아투어'…중국어권 4개 도시 확정
박병화기자 | 입력 : 2016/07/26 [14:32]

 걸그룹 '포미닛' 출신 가수 현아가 생애 첫 아시아투어 팬미팅으로 글로벌 팬덤과 함께한다.

 

8월 1일, 신곡 ‘어때?’로 솔로 컴백을 앞둔 현아가 오는 9월 4일 타이페이 국제 컨벤션 센터 (TICC)에서 진행되는 단독 팬미팅을 시작으로 데뷔 이래 첫 솔로 아시아투어에 돌입한다.

 

▲ 출처: 큐브엔터테인먼트     © 박병화기자

 

 

대만을 기점으로 포문을 열 현아의 2016 아시아투어는 이후 광저우, 상해, 청두 등 중국 3개 주요 도시 개최 역시 확정, 현지 1만여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할 전망이다.

 

국내 팬덤형 남성 아티스트가 아닌 여성 솔로가수가 자신의 이름을 건 대대적 해외 투어공연을 개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케이스. 솔로데뷔 6년차에 글로벌 투어 목표를 달성하게 된 현아는 공연 개최를 확정한 4개 투어 도시에 이어 차후 방문 지역을 점차 넓혀 나가며 아시아 전역 기반의 단독 팬미팅 및 공연들을 개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아는 국내 컴백활동 직후 진행될 이번 아시아 투어를 발판으로 더욱 폭 넓은 글로벌 활동을 계획 중에 있어 공연형 아티스트로 진화할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한편 현아는 오는 8월 1일 5번째 미니앨범 '어썸'(A’wesome)으로 컴백한다. 타이틀 곡은 막강한 중독성의 트랩 힙합 트랙 '어때?'다.

 

 

 
韩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