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징뉴스

동부대우전자, 알리바바와 손잡고 '미니' 中시장 공략

최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9/22 [10:48]

동부대우전자, 알리바바와 손잡고 '미니' 中시장 공략

최영진 기자 | 입력 : 2017/09/22 [10:48]

동부대우전자(东部大宇电子)가 세계 1위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阿里巴巴)와 손잡고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알리바바 본사에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 런칭 행사를 진행하고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Tmall)과 타오바오(Taobao)에 전용관을 오픈,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에서는 연길 및 오야백화점, B&Q등에 입점한 데 이어 온라인에서도 본격적인 중국인 고객 유치 강화에 나선 것. 
 
지난 21일 항저우(杭州) 소재 알리바바 본사에서 진행된 ‘미니’ 신제품 런칭행사에는 알리바바 티몰 사장을 비롯하여 중이캉 사장, 중국의 파워블로거 ‘왕홍’ (网红)등이 참석했으며 현지 유력매체들이 찾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런칭 행사는 새로이 출시되는 ‘미니’ 신제품을 알리고 집중적으로 중국 시장 확대에 나서기 위해 마련됐으며 동부대우전자는 중국 전자상거래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알리바바 그룹과 본격적인 협업을 진행, 현지 고객을 확보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알리바바 티몰을 다녀간 방문객은 약 8억명에 달했다.
 
동부대우전자 이종훈 중국영업담당은 “이번에 새로이 오픈한 알리바바 전용관을 중국 온라인 시장 공략의 교두보로 삼아 더 많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미니 브랜드를 알리고 폭넓은 커뮤니케이션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기사